티코 성능 시승기 제원

2019. 9. 8. 19:00자동차

대우 티코는 차량 전반 시스템이 GM M 플랫폼을 뼈대로 사용하였으며 스즈키 알토와 유사한 베이스를 공유하는 모델이고 초금 더 자세히 나누면 해치백로 분류되어 우수한 판매량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다. 처음으로 1991년에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폭발적인 반응의 평가를 받으며 출시된 국산차이다.

대우 티코는 프론트 라이트를 사각형 모양으로 제조하여 딱딱한 느낌을 가지는 자동차를 만들고자하며 차량 전반에 정돈된 직선을 주로 사용하여 매력적인 모습의 자동차를 만들어내도록한다고한다. 또한, 포그 라이트를 범퍼 하단에 탑재하지 않아 더욱 깔끔한 프론트 디자인의 장점을 운전자가 느낄 수 있도록한다.




또한 앞,뒷바퀴의 디자인을 유니크한 모습으로 만들어 개성있는 인상을 사용자에게 부여하며 뒷 오버행을 최대한 짧은 형태로 설정하여 우수한 비율의 자동차를 만들어내고자한다고한다. 또한, 필러들의 길이를 비슷하게 적용하여 박스카스러운 차량 후면 디자인을 제공한다.




대우 티코는 드라이빙 시트에 합리적인 품질의 가죽을 추가하여 매우 편안한 드라이빙을 실현하며 운전자 앞에 심플한 모양의 스티어링 휠을 탑재하여 직관적인 조향감을 운전자에게 제공한다고한다. 또한, 전면 윈드 쉴드를 부족하지 않게 설계하였기 때문에 충분한 시야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시트 상단에 푹신한 소재를 활용한 머리 받침대를 탑재하여 안락한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하고 내부 도어 상단에 합리적인 재질의 도어 트림이 사용되어 세련된 인테리어 분위기를 차량 전체에 부여한다고한다. 또한, 전반적으로 여유로운 좌석 헤드룸을 가지고 있어 안심되는 드라이빙이 가능하게한다.




대우 티코는 편안한 드라이빙 포지션을 하기 위한 시트 리클라이닝 시스템을 포함하고있고 간단한 물건 보관을 가능하게 하는 글로브 박스가 포함되어있다. 더불어 쾌적한 차량 실내를 가능하게 하는 매뉴얼 에어컨을 장착하고있다.




대우 티코는 자동 3단, 수동4-5단의 변속기, 가솔린의 연료, 6kg.m의 최대 토크 등의 수치를 보여준다.



티코의 출고 가격은 트림별 최대 484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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