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 페이스리프트 요약 (장점, 시승기, 연비)

2019. 9. 20. 19:00자동차

기아 K7은 최초로 2016년에 대중에 공개되어 뛰어난 평가를 받으며 데뷔한 세단이고 1세대 모델이 2009년에 최초로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약 1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조립 공장을 경기도 화성에 마련하여 아시아 미주 유럽 시장으로 수출되는 차량이다.

기아 K7은 포그 라이트를 헤드램프 아래에 다각형 모양으로 제작하여 기능성, 디자인의 장점을 발휘하며 차량을 통틀어 딱딱한 직선을 주로 적용시켜 강렬한 감성을 완성하고자한다고한다. 또한, 프론트 오버행을길다란 비율로 설정시켜 밸런스가 잘 잡힌 운전이 가능하게한다.




또한 C 필러를 후면까지 길게 이어지도록 세팅시켜 완만하게 내려오는 차량 후방 상단을 그려내고있는데다가 리어 범퍼를전형적인 세단에 맞게 만들어내어 세련된 자동차 분위기를 이끌어내고있다. 이에 더해 후방에 Z모양의 리어램프를 탑재하여 날렵한 이미지를 조성하고있다.




기아 K7은 중앙 콘솔 박스를센터페시아 하단에 효율적인 용량의 장점을 가지고 탑재하며 조수석에는 통풍, 열선, 전동 조작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편리한 동승자 탑승이 가능하게한다고한다. 또한, 1열 운전석 앞으로 고급스러운 재질의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장착하여 밸런스가 우수한 운전 감각을 운전자에 선물한다.




또한, 운전석 앞쪽으로 매우 여유로운 전방 레그룸을 마련하여 안락하게 운전자가 집중할 수 있게하고 앞 뒷열을 통틀어 성인 남성도 편안하게 탑승할만한 좌석 헤드룸이 마련되어 행복한 운행이 가능하게한다고한다. 또한, 차량 문 안쪽의 핸들에 손에 잡기 쉬운 형태의 도어 인사이드 핸들이 있어 럭셔리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아 K7은 편안한 정속 주행 환경을 조성해주는 크루즈 컨트롤이 제공되고있고 타이어 압력 정보 제공을 도와주는 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를 탑재하고있다. 더불어 사각 지대 완벽 커버가 구현되게 해주는 후방감지 센서를 가지고있다.




기아 K7은 자연흡기의 과급방식, 전장 4970mm 전폭 1870mm 전고 1470mm 축거 2855mm의 규격, 가솔린, 디젤을 연료로 등의 수치를 보여준다.



K7의 판매 가격은 트림별최대 3917만원이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