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 택시 시승기 디자인 성능 분석 정리

2019. 9. 26. 19:00자동차

현대 쏘나타 DN8은 한국에서는 중형차로, 유럽에서는 D 세그먼트로 분류되는 자동차이고 차량 종류 중에서도 4도어 살룬으로 분류되어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자동차이다. 현재 우리 나라의 스포츠 세단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 중인 모델이다.

현대 쏘나타 DN8은 전면에 헥사곤 모양 그릴을 탑재시켜 차량 고유의 소나타 신형의 스포티함를 묘사하며 자동차 로고를 그릴 위에에 삽입하여 아이덴티티가 강조된 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고한다. 또한, 헤드 램프의 모양을 날카로운 모양으로 구성하여 만족감을 운전자가 느끼게한다.





또한 리어 오버행을 짧게 설정하여 스포츠한 특성이 강조된 차량 후방부의 디자인을 완성하고있는데다가 어프로치 앵글의 각도를 완만한 형태로 맞추어 지면에 붙은 듯한 느낌을 운전자가 느끼도록 유도하고있다. 이에 더해 루프 라인을 완만하게 떨어지는 형태로 상단에 위치시켜 스포티한 차량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고있다.




현대 쏘나타 DN8은 운전석에 기본 기능에 충실한 4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장착하여 소나타 신형의 멋스러운 운전이 가능하게하며 클러스터 하우징을 눈높이보다 다소 낮은 형태로 탑재하고 있어 부족하지 않은 시야를 운전자가 제공받게끔한다고한다. 또한, 센터페시아 구성을 많지 않은 수의 버튼으로 설계하여 심플한 조작이 돋보이는 차량의 장점을 그대로 발휘한다.




또한, 앉았을 때 부족하지 않은 좌석의 헤드룸은 여유로운 드라이브를 자연스럽게 구현하고 적당한 굵기를 가지는 형태의 도어 트림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심리적으로 안정되는 디자인의 장점을 누릴 수 있게한다고한다. 또한, 손에 착 감기는 디자인의 문 손잡이를 통해 소나타 신형의 럭셔리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게끔한다.




현대 쏘나타 DN8은 전방의 장애물 감지를 연출하는 전방 추돌 경고 시스템을 가지고있고 우수한 조향감을 가능하게 해주는 주행 조향 보조를 탑재하고있다. 더불어 편리한 기어 변경을 실현하는 패들시프트를 포함하고있다.




현대 쏘나타 DN8은 자동 6단의 변속기, 가솔린을 연료로, 자동 13-13.3 km/ℓ의 연비 등의 수치를 보여준다.



소나타의 판매 가격은 약 3289만원이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