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화물차 냄새맡기 (디자인, 스펙, 시승기)

2019. 8. 20. 19:00자동차

현대 포터2 더블캡은 우리나라에서는 소형 차량으로, 유럽에서는 F 세그먼트로 분류되는 자동차이고 여러가지 종류 중에서도 소형 트럭으로 분류되어 최고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자동차이다. 유사한 모델로 기아 자동차의 봉고를 두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 포터2 더블캡은 자동차 보닛 상단에 입체성을 강조하는캐릭터라인을 적용시켜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시각적으로 묘사하며 앞 범퍼의 폭을 두껍게 만들어 묵직하고 듬직한 자동차 분위기를 형성한다고한다. 또한, 차량 전반에 주로 직선과 곡선을 잘 배합한 디자인을 삽입하여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자한다.




또한 휠 커버를 깔끔한 5스포크 디자인의 형태로 만들어 깔끔한 측면 디자인을 조성해내고있는데다가 어프로치 앵글의 각도를 가파른 형태로 맞추어 높은 안정감을 운전자가 느끼도록 유도하고있다. 이에 더해 차량 측면을 따라 굴곡 있는 직선 형태의 스타일라인을 삽입하여 심심하지 않은 분위기를 연출해내고있다.




현대 포터2 더블캡은 클러스터 하우징을 운전자의 눈높이에 적합한 형태로 탑재하고 있어 알맞은 시야를 운전자가 제공받게끔하며 운전석 측면에 합리적인 소재의 변속 장치를 장착하여 부드럽고 신속한 차량 변속이 가능하게한다고한다. 또한, 센터 디스플레이를 상단에 튀어나와있는 모습으로 중앙에 탑재하여 깔끔하게 운전자에게 각종 영상 정보를 전달한다.




또한, 든든한 형태로 제작된 A필러 가니쉬는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전방 탑승자에게 제공하고 길다란 리어 오버행 길이를 베이스로한 짐칸 용량 덕분에 실용적이고 편리한 적재가 가능할 수 있게한다고한다. 또한, 합리적인 소재를 바탕으로 한 도어 트림을 기반으로 멋진 디자인과 안정성 등의 장점을 누릴 수 있게한다.




현대 포터2 더블캡은 상황에 따른 정확한 제동력 분배를 가능하게 해주는 제동력 분배 시스템이 내장되어있고 제동력 서포트를 가능하게 해주는 제동력 보조 시스템을 탑재하고있다. 더불어 모든 상황에서 안정된 차체 유지를 실현되게하는 언덕길 정차 또는 발진시 차량 떨림 방지 HAC가 장착되어있다.




현대 포터2 더블캡은 후륜구동의 구동 방식, 싱글터보의 과급방식, 2,497cc의 배기량 등의 수치를 보여준다.



포터2 더블캡의 판매 가격은 트림별 최대 2055만원이다.